업무용 카드 비밀번호가 맞지 않았다.처음엔 단순한 실수인 줄 알았다.하지만 몇 달 동안 같은 오류가 반복됐다.결제를 시도할 때마다 오류가 떴고,그때마다 회계팀에 알렸다.돌아오는 말은 늘 같았다.“비밀번호 맞는데요. 다시 해보세요.”다시 해봤지만, 상황은 그대로였다.그날도 급한 결제가 있었고,나는 다른 카드로 대신 처리했다.며칠 뒤,오류 메시지는 ‘횟수 초과’로 바뀌었다.다시 전달했지만, 돌아온 답은“그건 대표님 명의 카드니까, 대표님이 아실 거예요.”책임은 계속 허공을 맴돌았고,누구도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려 하지 않았다. 결국 내가 직접 카드사와 은행에 전화를 돌렸다.단순한 비밀번호 오류가 아니었다.이전 오류가 누적돼 인증이 막혀 있었고,초기화를 위해선 대표 명의 본인 인증이 필요하다는 설명이 돌아왔다...